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니콘내콘,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티콘 사고 팔기

by 복숭아 한입 🍑 2023. 6. 16.

여러분 혹시 내 생일에 지인이나 카드사 이벤트 등을 통해 편의점 상품권, 커피 기프티콘을 받아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런데 내가 잘 선호하지 않는 제품의 모바일 상품권이라서 처리가 곤란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이럴 때 내가 필요하지 않은 기프티콘을 팔아 현금화할 수 있는 니콘내콘이라는 앱이 있습니다.

 

a1

 

니콘내콘 소개

니콘내콘은 카페, 디저트, 치킨, 패스트푸드, 숙박, 영화, 주유 등 다양한 분야의 모바일 상품권을 사고팔 수 있는 앱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가지고 있는 스타벅스 4,500원짜리 기프티콘의 경우 약 3,450원에 팔 수 있고, 1만원짜리 CU 편의점 상품권은 약 8,600원에 팔 수 있습니다. (매입가격은 그때그때마다 조금씩 달라집니다.)

물론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팔아야 해서 금액적으로 손해를 보기는 하지만 저는 선호하지 않고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음식을 먹을 바에는 이렇게라도 팔아서 종잣돈으로 활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니콘내콘에서는 기프티콘을 파는 것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기프티콘을 살 수도 있으니 일석이조입니다.

 

니콘내콘-메인화면
니콘내콘-메인화면

 

기프티콘 파는 방법

기프티콘을 파는 방법은 콘 판매하기를 누르고 적절한 카테고리 선택 후 내가 가진 기프티콘의 바코드가 보이게 스크린 샷을 앱에 올리면 됩니다. 그럼 니콘내콘 측에서 기프티콘 사용기간이 많이 남아 있는지(남아 있는 기간이 너무 짧다면 매입을 거절당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이미 사용한 기프티콘을 팔려는 것은 아닌지 검토한 다음 문제가 없으면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이 가격을 보고 판매자가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해 승인하게 되면 기프티콘은 판매가 되고 출금은 이틀 후부터 가능합니다. 출금을 바로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판매자가 기프티콘을 팔자마자 사용해버리는 나쁜 경우를 제재하기 위해서입니다.

기프티콘-파는방법-설명-사진
기프티콘-파는방법

 

기프티콘 사기

니콘내콘에서는 내가 가진 기프티콘을 팔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살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정가보다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지금 찾아보니 4,500원짜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은 3,860원의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내가 돈을 열심히 모으고 싶은 의지가 있지만 좋아하는 커피도 포기할 수 없다면 기프티콘을 구매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요? 또한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같은 경우는 무려 41% 나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 영화를 볼 기회가 있을 때 카드로 결제하는 대신 니콘내콘 앱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a2

 

글을 마무리하며

니콘내콘에서 기프티콘을 팔이 얻게 되는 수익이 크지는 않지만 저는 지금까지 선물로 받거나 카드사 이벤트를 통해 얻은 기프티콘을 8개나 팔아서 은행 대출 이자를 갚는데 썼습니다. 저같이 빚을 갚거나 종잣돈을 빨리 모으고 싶으신 분들을 앱을 잘 활용하셔서 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프티콘-판매-수익-사진
기프티콘-판매결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