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한포인트 현금처럼 사용하기

by 복숭아 한입 🍑 2023. 1. 31.

여러분 혹시 신한은행이나 신한카드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럼 여러분이 신한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나도 모르게 신한포인트가 쌓이고 있다는 것, 그리고 신한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신한포인트-라는-글자와-신한은행-마크
신한포인트로 현금화가 가능하다

 

a1

 

신한포인트는 현금이다

신한포인트는 신한은행 또는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신한의 서비스를 사용할 때마다 받게 되는 포인트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신한은행이나 신한카드를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신한포인트는 현금화 하거나 연회비 결재, 카드비 결재, 쇼핑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냥 현금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저도 신한은행 계좌와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있어 신한포인트가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포인트가 생길 때마다 이를 현금화해서 파킹통장에 예치해서 이자를 받는 등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내 돈을 소비하지 않고도 약간의 노동(?)만을 통해 신한포인트 공짜로 받는 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신한 쏠(SOL) 앱 내 쏠야구에서 쏠퀴즈 풀며 포인트 받기

  • 솔퀴즈 풀기

신한은행 계좌가 있으시다면 신한 쏠(SOL) 어플을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먼저 쏠(SOL) 어플 메인화면에서 쏠야구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세요. (만약 메인화면에서 쏠야구가 보이지 않는다면 신한 쏠(SOL) 앱 내에서 '쏠야구'를 검색하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매일 쏠퀴즈를 풀면 매일 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3포인트에서 1000포인트까지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퀴즈는 매일 밤 12시에 출제가 되며 퀴즈의 답은 여러 블로거들이 12시만 조금 지나도 부지런히 업데이트해주므로 인터넷에서 쉽게 검색해서 풀 수 있습니다.

 

  • 쏠픽, 월간 MVP 선정하기(야구 시즌 중에)

그리고 지금 야구가 시즌 중이 아니라서 야구 경기는 없지만 만약 야구가 개막을 하게 되면 쏠야구 내의 ‘쏠픽’ 메뉴를 선택해서 승부 예측 후 내 예측이 맞게 되면 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간 MVP’ 메뉴를 선택하면 매월 KBO리그에서 제일 우수했던 MVP 선수를 내가 선택할 수 있는데 이때 참여하게 되면 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야구가 개막하면 잘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쏠퀴즈-푸는-화면
쏠퀴즈를 풀면 신한포인트 획득 가능

 

 

신한플레이 앱에서 퀴즈 풀고, 출석체크하고 포인트 받기

  • OX퀴즈 풀기

신한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신한플레이 앱을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신한플레이 앱 상단 검색 메뉴에서 '퀴즈'를 검색하면 오늘의 OX퀴즈풀고 POINT 받아가세요!’가 나옵니다. 이때 OX퀴즈 메뉴를 선택해서 풀면 크지는 않지만 매일 포인트를 줍니다. 선지는 OX 두 개뿐이고 틀려도 바로 재도전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출석체크

그리고 앱에서 매일 출석체크를 하면 포인트를 줍니다. 신한플레이 앱 상단 검색 메뉴에서 '출석'을 검색하면 매일매일 pLay 출첵하면~’이 나오는데 이 메뉴를 눌러주고 하단의 출석체크 이벤트 바로가기를 눌러서 '출석체크 하기'를 터치하면 매일 3~7포인트를 줍니다. 출석을 자주 할수록 더 많은 포인트를 주니 부지런히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포인트팡팡

그 외에도 신한플레이 앱 내의 포인트팡팡 POP에서 광고를 보거나, 기업체의 인스타그램, 유튜브채널 구독을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기업들이 신한에 광고를 의뢰하면 신한이 광고를 해주고 저희는 그 광고를 소비함으로써 그 대가로 포인트를 받는 것입니다.

저는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할 때나 화장실 변기에 앉아 있을 때마다 한 번씩 광고를 보거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서 포인트를 받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 광고를 보면 1포인트 정도를 주고 인스타그램 팔로우 또는 유튜브를 구독하게 되면 77포인트 정도를 줍니다. 그리고 포인트팡팡을 통해 회원가입 등 각종 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더 많은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 버튼을 누를 때마다 1포인트(=1원)만 들어오면 현타가 올 수도 있지만 별생각 없이 누르다 보면 조금씩 잔고가 늘어날 것입니다.

신한플레이에서-퀴즈-출석체크로-포인트-받는-화면
신한플레이에서 퀴즈 풀기, 출석체크, 포인트팡팡으로 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한플레이 앱에서 신한포인트 현금화 하기 

신한플레이 앱의 검색 메뉴에서 '포인트'를 검색하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신한포인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전환' 메뉴를 통해 현금으로 캐시백 할 수 있습니다. 이때현금을 돌려받을 내 은행계좌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바로 통장으로 돈이 들어옵니다.

 

a2

 

그 외의 팁

제가 신한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느낀 점은 조금만 부지런해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쓰지는 않았지만 위의 방법들 외에도 1. 신한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5000포인트를 주는 서비스, 2. 신한은행 예금 및 적금을 가입하면 5000포인트를 주는 서비스, 3. 삼성페이에 신한카드를 등록해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5000포인트를 주는 서비스 등 신한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정말 많습니다.

(3가지 방법은 신한에서 보내주는 메시지를 통해서 알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신한포인트를 받는 것이 시간도 많이 걸리고 큰돈을 버는 것은 아니라서 귀찮을 수는 있지만 저 같은 월급쟁이에게는 이런 짠테크가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짠테크 스킬들이 습관이 되면 별로 귀찮지 않으니 한 번씩은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신한포인트를 어떻게 공짜로 받고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은 카드 포인트가 엄청나다고 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소멸할 수도 있는 포인트를 이런 방법으로 활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