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CLASS101(클래스 101) 구독 후기, 부동산 재테크 강의 추천

by 복숭아 한입 🍑 2023. 6. 16.

여러분 CLASS101을 아시나요? 유튜브 영상의 중간 광고로도 몇 번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CLASS101은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터넷 플랫폼입니다. 제가 그동안 클래스 101을 구독해 보고 느낀 점, 후기를 말씀드려 볼게요. 

 

a1

 

 

클래스 101 서비스 소개

CLASS101에는 제가 관심 있어하는 재테크뿐만 아니라 요리, 음악, 운동, 그림 그리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있습니다. (성인들의 메가스터디라고나 할까요?) 재테크 같은 경우는 여러분들도 잘 아실만한 부읽남님, 송사무장님, 전 신사임당 주언규님을 강사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좋은 영상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 굳이 돈까지 써가며 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생각하시나요? 하지만 제가 느낀 바로는 유튜브 동영상 같은 경우 재생 시간이 너무 짧고, 세부적인 내용들은 다루고 있지 않아 그 분야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배우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강사라고 해도 본인들만의 노하우를 유튜브에서 다 말하지는 않으시겠죠? (그리고 저같은 사람은 공짜보다는 돈을 써가며 배워야 더 열심히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CLASS101-구독-가격
CLASS101-소개

 

클래스 101 구독 비용

CLASS101은 넷플릭스처럼 구독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는데 현재 1년 동안 구독하는 비용으로 199,000(월당 16,583)을 지불하면 CLASS101에 있는 모든 강의를 1년간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199,000원이 작다고 보면 작고 크다고 보면 큰돈인데 이 돈을 지불해서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면 돈을 아까워하면 안 되겠죠?

 

클래스 101 부동산 강의 추천

저는 여러 분야들 중 특히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부동산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가 CLASS101에서 들은 강의 중 추천할만한 몇 가지 소개 및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송사무장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부린이가 부동산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강의로서 송사무장님이 직접 쓰신 EXIT 책을 말로 풀어주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공매, 상가, 아파트 투자에 대한 구체적이고 상세한 방법론을 기대하시는 분들이라면 실망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이라는 분야를 접한 지 별로 되지 않은 부린이라면 부동산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릴 수 있고 부자 마인드를 세팅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본인이 투자했던 물건을 자주 소개해주시는데 초보자는 고수를 따라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므로 부린이가 앞으로 어떤 물건을 투자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의를 찍으신 지 2년 정도 되셨음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추가 강의도 업데이트하셨는데 이를 통해 송사무장님이 왜 성공할 수밖에 없었는지를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 찍은 강의를 업데이트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십니다.)

 

송사무장님-투자물건-계약서-사진
송사무장님-투자물건

 

  • 김수영 님의 뜬구름 잡지 않는 부동산 경매 투자법! 월급쟁이 부자는 없다.

경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강의입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 김부투 TV를 통해 김수영 님을 처음 알게 되었는데, 유튜브 영상에서 나보다 어린데도 불구하고 세상을 보는 인사이트가 매우 깊어 인상적인 기억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에서 설명을 정말 차근차근 잘하신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CLASS101 강의에서도 어려운 용어는 지양하고 초보자도 알기 쉽게 경매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주십니다. 저는 김수영 님의 강의가 매우 좋았지만 이 강의 말고도 족장 TV의 족장님, 대장 TV의 대장님 등 유튜브에서 유명하신 투자자분들이 알려주시는 경매 기초강의가 많이 있으니 본인이 마음에 드는 강사를 선택해서 들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김수영님-경매-실투자금-계산방법
김수영님-강의모습

 

  • 북극성주의 조정장에도 수익 올리는 부동산 투자매매법

부동산 빅데이터를 이용해 각 지역의 아파트를 어떤 시기에 구매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강의입니다. 저는 인구수, 수요와 공급, 거래량이 아파트 가격에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감이 잘 잡히지 않았는데 북극성주님 강의를 통해 부동산 가격을 예측할 수 있는 도구를 얻게 된 것 같아 매우 기뻤습니다. 물론 미래를 완벽하게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내가 투자하려는 시기가 혹시 최악은 아닌지 북극성주님 엑셀파일로 크로스 체크를 해볼 수 있어 투자의 불확실성을 줄일 수 있는 도구를 얻게 된 것 같아 매우 좋았습니다. 북극성주님은 부동산 지인에 나오는 데이터를 활용해 아파트의 단기적인 가격 추세를 예측할 수 있는 엑셀파일을 제공해 주시는데요 입주물량, 수요, 거래량, 시장강도 등을 엑셀파일에 입력하면 한지역의 아파트를 언제 사고파는 것이 최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먼 미래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6개월 정도는 최적의 매수, 매도 타이밍을 알 수 있다고 하니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보조지표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북극성주-부동산-테이블-설명
북극성주님-지소테이블-설명

 

  • CLASS101 사용 꿀팁(탱크옥션 2개월 이용권)

경매 투자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유료로 경매정보지를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CLASS101에 있는 ‘현민쌤의 부동산 경매! 알고 투자할 것인가? 모르고 투자할 것인가?’ 강의를 들으시면 탱크옥션을 2달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경매사이트를 돈을 지불하고 이용하면 전국기준으로 월 4만원 이상은 들 텐데 이 강의만 들으셔도 8만원은 버시는 겁니다. (참고로 현민쌤은 고시 공부를 오래 하셨어서 그런지 경매 법적 용어를 매우 체계적으로 잘 가르쳐 주십니다.)

 

a2

 

클래스 101 들어본 후 느끼는 장점

장점은 무엇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유명 강사의 강의를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나랑 잘 맞는 강사가 누구인지 쉽게 알 수 있고 내가 이해가 될 때까지 몇 번이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들어본 유료 인터넷 부동산 강의는 2회까지 밖에 못 듣는 것도 있었는데 강의를 여러 번 반복 재생해서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요새 CLASS101에서 토지, 아파트, 경매 등 여러 부동산 강의를 듣느라 매우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클래스 101 들어본 후 느끼는 단점

CLASS101은 여러 유명 강사의 강의를 저렴한 가격에 들을 수 있지만 주로 기초강의만 제공하고 있으며 심화강의들은 보통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즉 강사님들은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올리시는 것이 아니라 CLASS101은 자기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더 깊은 내용은 자기들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현장강의에서 듣기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CLASS101에서 기본기를 익히신 후 더 많은 공부를 원하시면 그분이 직접 운영하시는 현장강의나 인터넷 사이트 강의를 들어야 합니다. (강사님들 입장에서도 구독 시스템을 가진 CLASS101에 자기들만의 노하우를 모두 공개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구독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에 위 단점은 거의 상쇄되는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CLASS101 에는 재테크뿐만 아니라 요리, 음악, 운동, 스마트 스토어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많이 있으니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있는지 한번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CLASS101 외에도 CLASSU라는 유사한 형태의 플랫폼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3

 

댓글